본문 바로가기
  • sunflower
  • sunflower

위 안 (慰 安)

by 키미~ 2009. 11. 3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위 안 (慰 安)         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김정희




길을 걷다가

문득 돌아 본 그 곳에

버려진 나의 꿈들이 있다.


그것들은 구겨지고, 찢어지고, 부서져, 처음의 그것인지 알아 볼 수 없다.

소리를 내어 불러본다. 한 조각이 쓰레기통에서 대답한다.

더러워 주울 수 없다.

다른 한 조각은 전봇대 위에서 내려다본다. 너무 높아 올라갈 수 없다.

핑계를 어깨에 짊어지고, 앞에서 무심히 바라보는 한 조각을 집는다.

작고, 야윈 모습으로 그는 서 있다.

모르는 척 얼굴을 돌린 채, 우리는 함께 집으로 간다.

내가 아플 때 그는 직장에 나가고, 내가 귀찮을 때 그는 대신 밥을 먹는다.

내가 비굴하게 숨어 있으면, 그가 나서서 죽도록 맞는다.

심장이 조금씩 사라진다.

거부하던 나의 동맥은 어느 새 그를 편안하게 받아들인다.


지하실 귀퉁이에

부서진 나의 꿈 조각들이 버려져 있다.

그들은 언제든 일어설 수 있다고 다짐하지만

스스로 걸어 보지 못한 지 오래 되었다.

가끔, 그가 나를 본다.

한차례 호통 친다.

다독거린다.

그리고 나를 다시 잊어버린다.

더 이상 나는 꿈을 꾸지 않는다.

꿈은 나를 잊어버렸다.

 

 

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김 장  (0) 2009.11.07
깨 도둑  (0) 2009.11.04
한 로 (寒 露)  (0) 2009.10.24
남겨진 삶 (진우의 아내를 보내면서)  (0) 2009.10.21
고래의 꿈  (0) 2009.10.16

댓글